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공부도구

외국어 문장 읽어주는 어플 Speak it! (불어,영어,독일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 등)



외국어 말하기 시험을 대비하는 분들에게, 외국어 문장을 읽어주는 iOS 앱을 소개한다.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을 TTS(Text to speech) 라고 하는데, 이 TTS 어플 중에서도 지금 소개하는 어플은 스피킹 시험 대비에 특히 적합하다. 스피킹을 대비할 때 보통 예상답변을 미리 만들어놓고 외우는데, 이 어플은 그 예상답변들을 자연스럽게 읽어주며 오디오 파일로 변환도 가능하다. 직장인들처럼 계속 공부에만 몰두할 수 없는 분들이 반복재생으로 본인의 글을 귀에 익숙하게 만드는 데에 유용하다.


Speak it! ($1.99)

앱스토어 바로가기


주요기능

1.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

2. 텍스트 및 음성파일 저장

3. 음성파일을 메일로 내보내기


지원언어

불어,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네덜란드어, 아랍어, 그리스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웨덴어, 러시아어.


스크린샷


음성 추가구매

기본 음성 이외의 음성 및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좌측의 화면에서 추가구매를 해야 하는데, 음성 하나당 $0.99이며, 음성 옵션도 다양해서 샘플을 들어본 후 본인의 귀에 가장 적합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퀘벡 불어 옵션도 있다!




이 어플을 사용하기 전에는 Acapela-group.com 이곳의 기능을 사용했었는데, 음성파일을 녹음하고 저장하는 데에 많은 공을 들여야 했었던 데에 비해서 이 어플은 아주 간단하게 음성파일을 추출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