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시험대비,리뷰

프랑스어 시험 TCF, TCFQ 교재 소개

TCF를 준비하면서 제가 접했던 책들과 구매방법을 소개합니다. 가격이 최저 $30 정도로 만만치 않아서 사기 전에 잘 알아보고 사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 TCF는 어떤 책으로 공부할 수 있나요?

아래의 세 책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왼쪽에서부터)

a. Test de connaissance du français - Belin

스크립트 (O) MP3 (O) CD (O)

세 책 중 가장 최근에 출판되었습니다. 난이도가 실전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링크

b. TCF activités d'entraînement - CIEP

스크립트 (O) MP3 (X) CD (O)

아주 얇은 책입니다. TCF에 대한 총체적 개념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지만 불어로 있다는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난이도는 약간 쉬운듯 합니다. 책 표지에 오피셜 가이드라고 적혀있네요.

c. TCF 250 activités - CLE

스크립트 (O) MP3 (X) CD (O)(추가구매)

제목 그대로 250개의 문제가 있습니다. 실전과 유사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CD를 따로 사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 책이 가장 비싼게 되겠네요.


2.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2-1. 한국

a. 온라인

Amazon, ebay: 온라인 구매는 싼 편도 아닌데다가 배송도 느립니다.

프렌치북넷: 수험서 카테고리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TCF 시즌에는 빠르게 품절되니 주의하세요.

b. 오프라인

없음. 제보 바랍니다.

2-2. 몬트리올

a. 온라인

Amazon, ebay: 온라인 구매는 싼 편도 아닌데다가 배송도 느립니다.

중고장터 Kijiji(키지지), Craig's list(크레이그 리스트)에서 TCF 등으로 검색하여 직거래 등으로 구매합니다

b. 오프라인

몬트리올에서 가장 유명한 외국어서점 Librairie Michel Fortin가 St-Denis 거리에 있습니다. Sherbrooke 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걸려요. 생각보다 다양한 책이 있으니 한번쯤 들러서 구경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View Larger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