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생활정보

캐나다 및 한국에서 미국 넷플릭스 사용하기

2017년 8월 최신 방법 업데이트!


Netflix, Hulu Plus, Amazon Prime 등의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는 나라별로 다른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미국의 컨텐츠가 가장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미국 계정을 이용하고자 한다. 하지만 당신의 위치가 미국으로 추적되지 않는다면 미국 계정을 만들 수 없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 약간의 꼼수가 필요하다.

바로 당신의 지역정보를 담고 있는 DNS를 미국으로 바꾸는 것이다. 당신의 공유기에 이 DNS가 자동으로 지정되기 때문에 여러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당신의 지역을 바로 알 수 있는 것인데, 이 DNS를 미국으로 바꾸어주면 당신을 미국에 있는 사용자로 인식할 것이다.

DNS 란?

Domain Name System 의 약자이며, 당신의 인터넷 집 주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DNS는 197.168.0.1 과 같은 형태이다.

캐나다 및 한국에서 미국 넷플릭스 사용하기

우선 크게 두 가지의 경우가 있다.

1. 스마트 TV 및 셋톱박스를 사용할 경우

2. PC를 사용할 경우

셋톱박스란?

일반 TV를 스마트TV로 바꾸어주는 기기. Apple TV, Chromecast, Roku 등의 제품이 있다.



1. 스마트 TV 및 셋톱박스를 사용할 경우

Step 0. 기본조건

우선 당신은 스마트TV(혹은 셋톱박스set-top box)를 가지고 있으면서 공유기를 사용하는 환경이라는 가정 하에 설명한다. 만약 이와 다른 환경이라면 이 본문을 그냥 참고용으로만 읽길 바란다.


Step 1. 미국 DNS 얻기

이 DNS를 얻기 위해서는 마음에 드는 DNS 서비스 제공자를 찾아야 한다. 북미권에서는 Unblock-us, Unlocator, SmartyDNS 등이 유명하며 유료 서비스 중 현재까지(2015년 6월) 가장 저렴한 것은 Ad Free Time(USD $1.99/month) 이다.


Step 2. DNS 정보를 공유기에 등록하기

DNS 서비스에 가입하여 자신의 DNS 번호를 받은 후, 자신의 집 공유기에 이 정보를 입력해주면 끝이다. 이후부터 당신은 미국에 있는 것이며, 자유롭게 미국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DNS 변경 방법은 Adfreetime-Guide-Router Setup Guide 혹은 UnoTelly-Devices 에서 각 기기별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영어주의)


Step 3. 공유기와 자신의 스마트TV(혹은 셋톱박스) 연결하기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기기를 공장초기화factory reset 한 뒤, 자신의 공유기에서 쏘아주는 인터넷 신호를 잡아서 쓰면 된다. 이 신호를 잡아서 쓰는 모든 기기의 위치정보가 미국으로 바뀔 것이므로 이때부터 미국 계정을 마음껏 생성 및 사용하면 된다.

Step 4. 미국 계정을 즐기면 된다

축하!


2. PC를 사용할 경우

PC를 사용할 경우에는 DNS를 번거롭게 이용할 필요가 없다. hola.org 라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다양한 나라의 컨텐츠를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 사용법은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을 만큼 간단하니 아래의 스크린샷을 참고하자. Netflix나 Hulu의 미국 계정을 만들 때에도 유용하다.

▲ 간단한 인터페이스.


▲ 이와 같은 화면을 피하기 위해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