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시험대비,리뷰

초중급 프랑스어 독학 및 TCF/TEF 준비


단어 공부

1. 단어의 뜻 (사전)

a. 영불/불영 온라인 사전 서비스 http://www.wordreference.com/
변형되어있는 단어를 검색해도 바로 원형과 그 뜻을 찾아준다. 영어로 제공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사실 영어와 불어는 뿌리가 같기 때문에 영어로 공부하는 쪽이 의미를 파악하기에 더욱 수월하다.

b. 네이버 사전 http://frdic.naver.com/
네이버 사전이 제공하는 단어장 서비스는 꽤 유용하다. 모바일에서 사용한다면 아이폰 앱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홈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다.

2. 동사변형/conjugaision

동사의 변형을 가장 잘 정리해둔 사이트는 여기 http://leconjugueur.lefigaro.fr/ 인데, 모바일로 접속했을때에도 가장 깔끔하게 나온다. 아이폰 홈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편하다.

문법 공부

문법 공부는 문법책이 기본이 되어야 하지만 가끔 문법책 하나만으로 이해할 수 없을 때에는 아래의 웹사이트들을 사용하면 좋다.

듣기 공부

1. TCF 듣기평가 모의테스트

http://apprendre.tv5monde.com/fr/apprendre-francais/accueil-tcf

2. 라디오

rfi - Journal en français facile : 프랑스 채널 rfi의 Journal en français facile은 쉬운 불어로 뉴스를 제공해줍니다. 프랑스 시간으로 20시에 매일 하나씩 나옵니다. 스크립트도 제공합니다. 받아보시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RSS로 받아보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1. 아이튠즈로 받아보기 웹페이지에서는 최근 1개만 제공이 되기 때문에 그날 그날 보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번 방법인 RSS는 이전 스크립트도 함께 보실수 있습니다.

2. RSS로 받아보기 아래의 주소로 구독하시면 매일매일 하나씩 올라오는 뉴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rfi.fr/radiofr/podcast/journalFrancaisFacile.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