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트리올/몬트리올 생활정보

[여권사진,증명사진] 퀘벡 몬트리올에서 증명사진 찍기

몬트리올에도 증명사진을 찍어주는 곳은 다양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Jean-Coutu어디에나 있고 매장에서 찍은 사진을 보증해주기 때문에 믿고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증명사진의 가격은 2매당 $7.99+tax이고, 5분 정도면 사진을 찍고 수령할 수 있다. 아무때나 들러서 제작이 가능하며 따로 신분증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공식 소개페이지 링크)

사진을 위의 작은 파일에 넣어 준다.

사진 뒤에 장소와 날짜 스탬프를 찍어 준다.

캐나다 내의 모든 공공기관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제작해주기 때문에 '어디에 쓸 것이다'라는 것을 말하면 알아서 잘 찍어준다. 사진을 출력한 후에 사진 뒷면에 장소와 시간을 증명하는 도장을 찍어주어서 보증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제출처를 명확히 말하지 않으면 수상하게 쳐다보니 정확히 이야기 하자. 만약 사진이 기준미달로 거부될 경우에는 Jean-Coutu에서 환불해주거나 다시 뽑아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캐나다 이외의 나라에 제출할 경우에는 필요한 사진규격이 명시된 문서를 가져가서 보여주면 순탄하게 처리된다. 샘플 사진을 보고 규격을 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몬트리올 내 대부분의 매장에서 가능하지만 만일을 위해 주변의 Jean-Coutu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