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공부도구

아이폰을 컴퓨터 마이크로 사용하자!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PC에 연결해서 쓸 마이크가 필요한데 막상 구매를 하기에는 부담스럽다면 이 어플을 추천한다. 특히 어학공부중인 사람들이 스피킹을 녹음할 때 유용하다. 사용법이 간단하면서 음질도 기대 이상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음향장비가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사용하나요?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어플을 설치한 후에 아이폰과 PC를 이어폰 잭으로 연결하면 끝이다.



사용법 step by step


1. 양쪽이 숫놈인 이어폰 잭을 하나 장만한다.

달러샵 등에서 $2 이내로 구매할 수 있다.


2. 앱스토어를 통해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 Megaphone이라는 어플을 설치한다.

앱스토어에서 Megaphone 내려받기


3. 1의 이어폰 잭을 아이폰PC의 헤드셋 플러그(red)에 각각 연결한다.

보통은 자동으로 인식된다.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그 중 한가지는 컴퓨터의 '소리'설정에 들어가 확인하는 것이다. PC화면 우측하단의 스피커 형태의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Recording devices 를 선택하여 '소리' 설정으로 들어가면 현재 아이폰이 마이크로 인식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어플의 버튼이 헷갈릴 수 있다. 좌측이 active이고 우측이 mute이다.

음질은 어떤가요?

아이폰4S를 보통의 PC에 연결해 사용한 체감 음질은 아이폰과 동일하다. 이 과정에서 아이폰의 마이크를 사용하면서 PC의 사운드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음질은 이 둘의 퀄리티에 의해 좌우되리라 추측된다.



추가정보

이어픈 잭은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기에 마이크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출처

녹색 구멍이 헤드셋 플러그 이므로 이곳에 꽂으면 된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