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공부/공부도구

영어작문의 문법을 체크해주는 무료 웹사이트 추천 Grammarly

개요

영어공부를 하거나 이력서를 작성할 때 영문법을 확인받을 곳이 없다면 이 무료 웹사이트를 한 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www.grammarly.com

계정을 한 번 생성하면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 여타 온라인 노트 앱(예:에버노트)처럼 개인의 영어 작문을 시간순서로 차곡차곡 보관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문법 체크 기능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영작을 한곳에 모아뒀다가 나중에 꺼내어보며 활용하는 데에도 적합하다.


무료 서비스

무료 회원이 볼 수 있는 화면은 다음과 같다.



기본 기능

본 웹사이트에서 영작문을 직접 작성하거나, 미리 써둔 문장을 붙여넣으면 수정해야 할 사항에 밑줄이 그어진다. 해당 단어를 클릭하면 설명과 추천단어가 나타난다. 평소 애매했던 문법들을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매우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인 기능을 구현해두었다.


확장 프로그램(익스텐션)

이 영문법 점검 서비스는 문법 체크를 좀 더 간단하게 하게끔 도와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두면 당신이 방문하는 웹페이지에서 입력할 일이 생길 때마다 나타나 문법을 도와준다.

아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지메일에서 작문을 할 때의 화면이다.


화면의 우측 하단에 기본적으로 초록색 G라는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틀린 부분이 있을 때에는 이 부분이 빨갛게 변하며 틀린 부분의 갯수가 표시된다. 직접 사용해보면 매우 직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의 공식 웹사이트에서의 기능이 고스란히 익숙한 화면에 구현되니 번거로움이나 낯설음 없이 편안하게 글을 쓸 수 있다.



유료 서비스

이 훌륭한 서비스는 기본적으로는 무료이지만 좀 더 고급 어휘를 찾아주는 등의 추가기능은 유료로 제공되고 있다. 이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upgrade 항목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유료 서비스 사용자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연동 서비스도 제공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화면을 왔다갔다 하지 않고도 문법 검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유료 서비스는 누구에게 적합한가

개인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살펴본 바 고급 영작문을 필요로 하는 회사에서 단체로 구입하거나 작문을 담당하는 회사원이 업무 차원에서 보조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