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생활정보

캐나다 및 한국에서 미국 넷플릭스 사용하기 (2018년 8월)

넷플릭스는 지난 몇년간 꾸준히, 국경을 넘어서 다른 나라의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것을 차단해왔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VPN 우회 서비스도 발전해오고 있다.

예전에 동일한 주제를 포스팅했으나 넷플릭스에서 적극적으로 막아 더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어 몇년간 미국 넷플릭스를 사용하지 못했는데, 얼마 전 유효한 서비스를 발견해 공유하고자 한다.

현재까지 여러 해외 네티즌들에 의해 작동이 확인된 서비스는 ExpressVPN, NordVPN, 그리고 PrivateVPN 등이 있는데, 이 중 ExpressVPN의 신청 및 설정법을 설명한다.

이 방법을 통하면 넷플릭스 캐나다에서 생성한 계정으로도 미국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플레이스테이션4를 통해 캐나다에서 미국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에 성공했다. 애플TV, 삼성 스마트TV를 포함한 대부분의 스마트TV 또한 내가 시도한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하면 미국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다. 참고로 ExpressVPN은 30일 이내에 취소할 경우 이유를 따지지 않고 환불을 해주니 안심하고 시도해볼만 하다.


이 블로거에게 소개받아 가입하고 무료 30일 추가혜택 받기

0. 어떤 기기들을 활용해 미국 넷플릭스에 연결할까?

내가 가지고 있었던 스트리밍 서비스 관련 기기들은 다음과 같다.

  • 공유기: 오래된 D-Link의 공유기, DIR-605L(Hardware Version : Ax, Firmware Version 1.16)
  • 스마트TV: 오래된 기종의 Roku TV
  • 게임 콘솔: PlayStation 4 Pro

1. ExpressVPN의 기본 정보 살펴보기

a. 지원기기

PC와 타블렛, 윈도우즈와 맥, 각종 브라우저 및 각종 게임 콘솔, 스마트 티비, 그리고 공유기router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3개의 기기에 적용이 가능하다.

ExpressVPN에서 지원하는 기기들

b. 설치 지원 및 고객 지원

ExpressVPN에 가입하면 포스트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각각의 기기에 대한 상세한 설치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고 이는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하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채팅을 통한 고객지원은 늘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2시간에 달했던 굉장히 친절한 고객상담에 크게 만족했다. 몇 안되는 만족스러운 고객상담 경험 중 하나. 여담인데 NordVPN도 잠깐 시도해봤지만 넷플릭스 지원도 광고와는 달리 안 됐었고, 취소 절차가 생각보다 번거로와 불편했다.

ExpressVPN의 온라인 고객상담 서비스

c. 환불규정

동종업계에서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지만 서비스가 확실하고, 만족하지 못하면 최초 30일 이내에 까다로운 절차 없이 취소가 가능하다.


2. 미국 넷플릭스를 시청하기 위한 ExpressVPN 설치하기

1차 시도, 공유기router

a. 로그인 후 설치 가이드 확인

로그인 한 후, 상단의 이미지에 따라 My Subscriptions 페이지로 이동한 후 Set up ExpressVPN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상세한 안내 페이지가 나타난다.

b. 공유기에 정보 등록

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을 토대로, 자신이 보유한 공유기에 아래의 세 항목을 적용하면 된다.

  • 사용자이름(상단 이미지 4.a)
  • 비밀번호(상단 이미지4.a)
  • 다이나믹 서버 주소(상단 이미지 4.b): ExpressVPN에서 제공하는 서버 주소 중 원하는 나라 및 위치를 고를 수 있다.

참조: D-Link 공유기 VPN 적용 가이드


그렇지만 내 경우에는 공유기가 매우 오래된 기종이라 텍스트 기반의 다이나믹 서버 주소dynamic server address를 지원하지 않고, 정적인 주소인 숫자만을 입력할 수 있어서 실패했다.

모든 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ExpressVPN를 포함한 다른 다이나믹 서버 주소를 지원하는 공유기가 명시되어 있으니, 공유기에 적용하고 싶다면 여기를 참조.

다이나믹 서버 주소를 지원하는 공유기 목록



2차 시도,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스마트TV, 셋톱박스, 게임 콘솔)

신형 공유기를 구매하고 공유기 자체에 VPN 설정을 해두면 가장 편하겠지만, 새 기기를 들이는 것은 여러모로 부담이 되었으므로 셋톱박스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플레이스테이션4에 설정을 시도했다. 스마트TV나 셋톱박스(Roku 등)도 동일한 방법을 사용한다.

게임콘솔이나 스마트 TV에 사용하는 것은 서버 주소가 아닌 DNS 서버 IP라고 한다. DNS는 VPN과 같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보안을 필요로 한다면 위에서 설명한대로 다이나믹 서버 주소를 지원하는 공유기를 구매하여 VPN을 설정해주어야 할 것이다.

a. ExpressVPN에서 제공받은 DNS 서버 IP를 플레이스테이션4 네트워크 설정에 적용한다.

클릭해서 원본이미지 보기

참조: ExpressVPN의 상세설명 페이지


b. 사용자의 실제 인터넷 IP 주소 등록

사용자의 실제 IP 주소를 서비스측에 알려야 해당 IP가 고객으로 인식하고 DNS를 개방하기 때문에 이 과정이 필요하다. 간단히 Register my IP address 버튼을 누르면 끝인데, 만에 하나 엉뚱한 네트워크를 등록하는 것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PS4의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담원의 말에 따르면, 이 과정을 가끔 다시 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여 갑자기 접속이 안될 경우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위의 과정만 한 번 더 반복해주면 된다.

ExpressVPN 할인받기

아래 링크를 이용해 가입하면 무료로 추가 30일을 더 준다.


이 블로거에게 소개받아 가입하고 무료 30일 추가혜택 받기


VPN이란?

간단히 말해 사용자에게 익명성을 부여해주는 보안 터널이라고 보면 된다. 자신의 위치 및 IP를 고를 수 있으므로, 넷플릭스가 당신의 접속지역을 착각하게 만들 수 있다.